태국에서 연말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유유자작 보내다 1월21일 한국에 들어오던날
유난히 추웠다던 한국의 겨울이야기를 남의일 같이 태국에서 들었는데 마침 그날 날씨가 많이 풀렸단다
세상에 풀린 날씨가 영하 8도....얼마나 추웠던지...

집에 들러 짐을 꾸리고 당일 부랴부랴 천안으로 내려온지 벌써 100일하고도 4일이 지나고 있다
102일간 하루도 쉬지않고 일을하고 백만년만에 맞이하는 천안에서의 2일째 휴일

쉬다가 일을 시작하려면 적응기가 필요하듯이 일을 마치고 쉬는일에도 적응이 필요한가보다
잠을 푸욱 자려고 모텔방에 빛한점 안들어오게 한후 매일같이 울리는 알람도 죽여놨건만
출근할때는 그렇게도 안떠지던 눈이 출근시간이 되니 여지없이 눈이 떠진다 @.@
그래도 맘은 너무도 여유롭다 이래도 되는건가 싶을정도로...^^

그동안 밀린 블로그도 손볼겸 작정하고 카페베네로 달려왔는데 사람들이 제법 있네요
그러고 보니 오늘은 어린이날...나만 즐기고픈 휴일이고 싶었는데 많은 이들이 이미 휴일을 만끽하고...^^


오늘 점심은 큼지막한 아메리카노에 구수한 베이글...크림을 발라 먹으면 더욱 맛있지만 요즘 너무 살이 불어서 자중^^
비록 크림이 빠졌지만 날마다 먹던 급식보다는 백만배 맛있네요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5.05 13:40 신고

    ㅎㅎ 여유로운 분위기가 감도네요.. 베이글과 커피!

태국에서 귀국한날 바로 천안으로 내려와 다음날부터 근무모드
국가대표 선수가 다른나라에서 하루만 경기해도 시차 적응이나 현지적응이 필요하거늘.....^^;
하긴 국가대표가 아니니까 적응 같은거 필요 없을것도 같네요ㅎㅎㅎ
암튼 거의 한달이 다 되가는데도 아직 태국의 여운이 남아서 그런지 추운건 적응이 잘 안되네요^^

요즘은 마음 편한 커피숍이나 맛집에 관심이 가는거보니 어느새 천안 생활도 낯설음보다는 일상모드로 접어든거 같네요
오늘 점심엔 그전부터 맛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짬뽕집을 찾았습니다

천안시 성성동 제2산업단지 초입에 있는 홍굴이 해물짬뽕
항상 손님이 많은지 입구에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면 번호순으로 안내를 해준다는 문구가 있네요
오늘은 1시가 훌쩍 넘어 점심을 먹으러 가서 그런지 줄은 안섰지만 안에는 빈테이블이 2개정도밖에 없더군요
 


손님이 많은거에 비해서 메뉴는 홍굴이 해물짬뽕, 굴짬뽕, 해물칼국수, 탕수육정도로 몇개 없다군요
빈자리를 잡고 이 식당의 메인음식 홍굴이 해물짬뽕을 주문하니 보리차가 들어있는 귀여운 주전자와 김치, 단무지, 양파를 바로 셋팅



잠시후 뚝배기에 홍합이 가득 담긴 해물짬뽕과 공기밥이 나오네요
공기밥은 절반정도만 밥이 있는데 서비스라는군요



우선 홍합을 해체(?)하니 빈접시에 홍합껍질이 수북히 쌓입니다
요즘 홍합짬뽕집이 많은데 여느집에 비해 더 많다라고는 생각이 안들지만 암튼 적은 양은 아니네요



홍합을 걷어내니 안에 먹음직스러운 짬뽕이 모습을 들어냅니다
어때요 맛있어 보이시나요?



요즘은 매운게 대세라 그런지 대부분의 홍합짬뽕이 상당히 매운데 홍굴이 짬뽕은 생각보다 많이 맵지 않아서 좋더군요
정말 매운걸 좋아하시는분은 별로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입안이 얼얼한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홍굴이 짬뽕을 먹다보니 땀이 송골송골 맺힙니다^^
홍합외에도 해물짬뽕이란 이름에 걸맞게 굴이며 오징어도 제법있네요

오늘같은 날씨엔 짬뽕이 최고인듯 싶네요 한번 드셔보세요^^ㅎㅎㅎ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2.17 23:04 신고

    우와.. 저 정도면 홍합이 많은편 아닌가요? 양도 푸짐하고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저는 홍합 짬뽕 정말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찾기가 힘들어요. ㅜ.ㅜ

    • 2011.02.18 10:57 신고

      부천에 홍합짬뽕집을 갔었는데 여기보다 홍합이 훨씬 많더라구요
      홍합이 많은 대신 너무 매워서....홍굴이 짬뽕이 맛은 더 좋은듯 싶어요^^

  2. 2012.02.14 10:23 신고

    짬뽕 이나 짬뽕밥은 전남순천 황금성이 최고입니다 ㅎㅎㅎ

[촬영기기 : 아이폰]

아는 동생이 결혼해서 베트남에 둥지를 튼지도 벌써 10년이 되가는데 간간히 여행중에 이국에서 만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번에도 태국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하노이를 잠깐 들러서 하루지만 동생을 만나 맛있는 저녁도 먹고 오랜만에 수다도 떨었답니다
메신저로 뭘 먹을까 얘기하던중 브라더스 카페를 얘기하길래 무슨 커피숍인가 했더니 꽤 유명한 부페 레스토랑이더군요
 
6시쯤 식당에 도착하니 30분후에 저녁식사 시간이 시작한다며 어찌나 분주히들 움직이던지...근처에서 30분정도를 보내고 다시 식당으로.....
유명세에 비해 식당의 입구는 크지 않았는데 직원을 따라 식당을 가로지르니 널직한 뒷뜰이 나오고 그곳에서 식사를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의 구조가 익숙한게 중국의 조그만 사원에 온듯....역시 나중에 찾아보니 250년된 사원을 식당으로 꾸몄다고 하네요

식사는 실내와 야외에서 할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실내보다는 야외를 선호하는듯...일단 모기가 없었고 분위기가 실내보다는 야외가 더 좋습니다

마당 제일 안쪽에 30여가지의 음식이 마련되있고 즉석에서 해주는 요리도 맛볼수 있었구요

음식의 가짓수가 많다거니 화려하진 않았지만 뭐랄까 딱 먹기 좋은 음식들만 선별해서 놓은 듯한 느낌이랄까
배부르던지 아님 의심(?)나서 먹지 못하고 구경만하는 음식으로 가득 채워진 부페보다는 좋았답니다

그리고 서양식위주의 음식외에도 베트남 전통요리도 맛볼수 있도록 마당 한켠에서 두여인이 주문을 하면 즉석으로 요리를 내줍니다


음식을 다 먹은후 후식은 실내에 마련되있는데 역시 대부분 맛이 있었구요




사실 꽤 유명한곳인데 일부러 찾기전에 지나가면서 우연히 들어가긴 쉽지 않을듯 싶은게 어찌나 간판이 조그마한지...
가격은 저녁부테 1인에 17달러고 생맥주를 몇잔 곁들였더니 대략 40달러정도 나왔던거 같은데 계산을 제가 안해서리....

홈페이지도 있네요  ☞ 브라더스카페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태국을 여행하면 최소한 하루에 3번이상 접하는 태국음식....뭐 2끼 먹는 사람도 있겠지만 말이죠....^^;
여행자 거리에 가면 메뉴에 사진도 있고 영어지만 설명도 붙어 있어 무슨 음식인줄은 알고 먹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로컬식당은 오직 태국말 메뉴밖에 없다보니 여행 초기에는 만만한 볶음밥으로 하루 세끼를 해결할때도 있었습니다
아주 가끔 용기를 내서 옆에 먹고 있는 음식과 같은걸 주문 했다가 입맛이 안맞아 낭패를 본적도 한두번 있었죠^^

지금이야 태국 여행을 여러번 나오다보니 자연스럽게 많은 음식을 접하고 이름도 알게 되다보니 내가 먹고 싶은걸 주문할수있게 됐네요
그중에 가장 흔하게 접할수 있고 자주 먹는 음식을 소개할까 합니다

[ 카파오 무쌉 ]

[ 카파오 무껍 ]

[ 카나무껍 ]

위 음식외에도 카우카무나, 꿔이띠여우, 솜땀등 다양한 태국음식이 있지만 매콤하면서 식감도 좋은 위 세가지 요리가 특히 입맛에 딱 맞더군요

가장 좋아하는 카파오무쌉은 바질[카파오]과 다진돼지고기[무쌉]를 매콤하게 볶은 요리입니다

카파오무껍은 카파오무쌉과 비슷한 요리인데 바질[카파오]과 튀긴삼겹살[무껍]을 매콤하게 볶은 요리입니다
맛은 카파오무쌉과 비슷한데 튀긴삼겹살이 들어가다보니 바삭한 식감이 무쌉과는 또다른 느낌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카나무껍은 중국케일[카나]과 튀긴삼겹살[무껍]을 역시 매콤하게 볶은 요리입니다
카파오무껍과의 차이점은 바질이 안들어가고 케일이 들어가는것과 튀긴삼겹살을 더 큼직하게 썰어 넣는게 다릅니다
사실 셋중에 가장 느끼한데 기름에 볶은 이유도 있겠지만 튀긴삼겹살이 커서 그런듯 합니다

그리고 위 3가지 요리를 주문할때 꼭 빼먹으면 안되는 카이다우[계란프라이]가 있습니다
계란프라이는 우리같이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하는게 아니라 거의 튀겨내듯 해서 좀 느끼할수 있는데 매콤한맛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3가지중 개인적인 순위를 정하라면 카파오무쌉 > 카파오무껍 > 카나무껍 순인데 셋다 맛은 좋습니다^^

국수만 파는집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로컬식당에서 먹을수 있고 가격은 25~30밧정도하며 계란프라이는 5~10밧 정도 추가하면 해줍니다

다시 말하지만 위 음식외에도 태국음식은 팍치라는 고수잎만 빼면 대부분의 요리가 우리입맛에 잘맞는듯 싶습니다
또 매운거 잘먹는 우리 한국사람조차 먹기 힘든 매운음식도 의외로 많아서 태국 친구들과 식사하러 갔다가 큰웃음(?)을 준적도 여러번 있습니다^^;

[촬영기기 : 아이폰]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7.23 22:01 신고

    형 이제 내일이면 한국도착이네요.
    형이란 수길씨가 떠나고나니 너무 쓸쓸해요.OTL
    난 이제 저녁때 해피헛가는데요 지금도 해피헛이에요. 걔네들도 저녁에 오네요 ㅋㅋ
    아무튼 형 조심히 들어가서 연락해요~

날도 덥고해서 시원한 땡모반[수박쉐이크]한잔 사들고 다 늦은 저녁 치앙마이 대학교에 바람쐬러 갔는데
테이블과 불이 있는곳마다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열공중인 모습들이 많이 보이네요
높은 습도와 모기들도 그들의 학구열은 막을 수 없나봅니다 이래서 치앙마이대학교가 좋은 평가를 받는 거겠죠
공부에 방해 될까봐 잠시 앉아있다 조용히 자리를 뜹니다^^
       [아이폰촬영]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태국의 어디서든 쉽게 먹을수 있는 매우 대중적인 음식인 타이식 샐러드 솜땀

솜땀 타이라고도 하는 샐러드는 우선 어린 파파야를 채썰어 준비하고 절구통에 타이고추인 피키누와 마늘, 마른새우, 토마토를 넣고 빻는다
거기에 설탕과 생선소스를 넣고 간을 한다음 채썰어 놓은 파파야를 넣고 다시 살살 빻고 마지막으로 라임을 뿌려 완성한다

완성한 솜땀을 비닐봉지에 담고 땅콩을 위에 얹어주면 집에가서 맛있게 먹으면 된다

그리고 주문전에 맵지 않게 해주세요라고 태국말로 '아오 마이 '이라 말해야한다
솜땀은 아주 매운 맛에서부터 순한 맛까지 다양한데 매운음식을 아주 잘먹는 사람을 빼곤 웬만한 한국사람에게도 보통 매운게 아니다
암튼 매콤한 솜땀에 찰밥과 꼬치를 곁들여 먹으면 저렴한 가격에 환상적인 한끼 식사를 할수 있다

참고로 솜땀도 재료에 따라 종류가 있는데 해산물을 데쳐서 넣은 것을 솜땀 딸레(somtam talay), 게를 넣은 것을 솜땀 (somtam poo)라고 한다
인적으로 해산물이나 게를 넣지 않은 노멀한 솜땀이 입맞에 맞는다^^

[촬영기기 : 아이폰]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7.19 03:36 신고

    으 솜땀 너무 좋아요. 이런 날 특히 정말 찰밥 + 꼬치 완전완전 땡기는데요?!

점심때쯤 숙소에서 나오니 서쪽 하늘을 뒤덮은 시커먼 구름이 비를 제법 뿌릴듯한 기세로 몰려오고 있는게 아닌가
동네 밥집에서 까파오무쌉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우리의 아지트인 님만해민의 카페 해피헛으로 달렸다
해피헛에 거의 다다를때쯤 한방울 두방을 비가 내리기 시작하는데 신호는 바뀔줄 모르고....
잠시후 신호가 바뀜과 동시에 차 안오는걸 확인하고 총알보다 빠른 속도로 카페에 도착했다

해피헛에 도착해서 맥을 꺼내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하니 드디어 본격적인 비가 시작하는데 하늘에 구멍이라도 뚫린듯 하다
       [아이폰촬영]

장대같이 내린던 비는 20여분이 지나서야 도로를 물바다로 만들어 놓고서야 멈추었다
집중호수가 남긴건 물에 잠긴 도로뿐 아니라 파란하늘에 뭉게구름....거기다 덤으로 찌는듯한 찜통더위까지....^^;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7.17 18:50 신고

    흠... 저기도 배수시설이 별로군요... --;

금요일 저녁 치앙마이에서 나름 유명한 웜업이란 클럽을 찾아갔다
10시쯤 도착한 클럽은 예전과 같이 발디딜 틈이 없고 정신이 없어서 장소를 바꿔 조용한 펍에서 맥주한잔 하기로 결정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치앙마이 창푸악 탑스마트 근처에 작년말 오픈한 펍이 떠올랐다
도착하니 무대에서 밴드가 연신 음악을 연주하고 옆사람 말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시끄러웠다
사실 조용한 펍이란 말부터 말이 안된다 펍이 조용하면 문을 닫아야 하니 말이다^^
              [아이폰촬영]

우리가 원하던 조용한곳은 아니지만 금방 분위기에 어울려 시끄러웠던 음악소리가 흥겹게 들리기 시작한다
물론 흥겨운 분위기가 단지 좋은 음악뿐아니라 빈잔에 맥주와 얼음을 채워주는 귀엽고 이쁜 언니들 덕분이기도 했지만 말이다
그렇다고 이상한곳을 생각하면 안된다 대부분의 태국펍은 종업원들이 연신 빈잔을 채워주는게 일반적이니까^^;

한창 술을 마시며 얘기를 나누는데 어디선가 폭죽소리 비슷한 소리가 들려 펍에 있는 모두가 두리번 거렸지만 별다른 모습을 찾지 못했다
그런데 잠시후 주차장쪽에서 20여명정도가 엉켜서 싸우는듯한 모습이 보이는게 아닌가
펍이 야외라서 직원이나 손님 모두가 일어나 싸우는곳을 보느라 정신줄을 놨다
자세히 보니 패 싸움은 아니고 여럿이 한명을 때리고 있었고 그 누구도 말리는 사람은 없었다
그때쯤 덩치큰 사람이 하늘을 향해 총을 쏘는게 아닌가 아까 들었던 소리도 총소리가 확실했다
아마도 싸우는 사람들을 해산시키려는 의도였던것 같은데 하늘을 향해 쏴서 그런지 싸움을 멈추진 못했다
그때 두들겨 맞던 사람이 정신없이 도망을 치고 오토바이 여러대가 출발하며 그를 쫓기 시작했다
총까지 쏘며 20여분 정도 이런 혼란이 벌어졌지만 경찰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옛말에 세상에서 싸움구경하고 불구경이 제일 재밌다고 하던데 최소한 태국에선 싸움나면 몸을 피해야 할듯 싶다
총맞기 싫으면....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친구의 마중으로 공항에서 파타야까지 쉽게 올수 있었다
우선 숙소에 짐을 풀고 가까운 식당에서 쌤쏭과 더불어 얘기 보따리를 풀었다
5개월만에 만났는데도 마치 어제 헤어진듯한 편안한 느낌이....이런게 친구인가 보다

친구와 헤어지고 숙소로 돌아가기전 잠시 파타야 환락의 거리 워킹스트리트를 찾았다
분위기에 잔뜩 취한 여행객과 한명의 손님이라도 잡으려는 호객꾼들이 뒤엉켜 워킹스트리트는 정신이 없었는데 그 분위기가 싫지 않았다
마음 같아서는 가장 요란한곳에 들어가 맥주라도 한잔하며 이 분위기에 휩쓸리고 싶었지만 비행의 피로함에 그냥 발길을 돌릴수밖에 없었다
              [아이폰촬영]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천공항에서 베트남항공을 이용해 거의 5시간여를 날아서 베트남 호치민공항에 도착했네요

여행가면 누구나 찍는다는 기내식도 한방 담아주고....

이제 배도 부르겠다 한숨 편히 자면 좋으련만 뱅기안 분위기가 너무 어수선하네요
한국으로 시집온 엄마따라 베트남 외갓집을 가는 아이들이 어찌나 많은지 뛰고 소리지르고 난리가 아니네요
어느 아기는 무슨 불만이 많은지 몇시간을 울고불고 지치지도 않나봅니다
저는 다행히 귀마개와 수면안대를 챙겨와서 눈가리고 귀막고 잘 잤는데 일행들은 잠을 잘수가 없다고 다시는 베트남항공 안탄다네요^^

지금은 난리북새통도 지나고 호치민 공항내 식당에서 간단한 요기를 하고 활주로 보며 시간 쥑이고 있습니다
아직도 2시간은 있어야 방콕행 뱅기를 탈텐데.....

[촬영기기 : 아이폰]
Posted by JJONG 쪼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7.23 22:49 신고

    근데 형 딴지는 아니고 하노이가 아니라
    호치민이였어요??

  2. 2010.07.26 07:50 신고

    오면 전화해주세요 쫑

  3. 2010.11.12 16:36 신고

    위에 몇 줄은 제가 쓴 글인 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워낙 베트남 국민성이 저와 맞지 않는거 같아-_- 여행 전부터 걱정인데 역시나 이 스산한 분위기.. 베트남 며느님과 그 아이들의 울음소리로 가득찬 비행기(정말로 한 애 울면 딴 애 따라 울고, 어떤애는 울다 죽는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계속 울더군요..) 작은 공항, 판매의욕조차 보이지 않는 면세직원들...
    베트남 스탑오버에 애드온까지 이용해서 호치민 공항 이용할 일이 많은데, 정말 조용히 있다 갈 듯 하네요.ㅎㅎㅎ 다행히 착한 베트남 공항직원분이 알려주셔서 무선인터넷 을 접속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 2010.11.12 17:04 신고

      여행중에 베트남을 좋아하는 사람 만나기 쉽지 않은데 전 첫여행을 베트남으로 가서 그런지 그냥 좋더라구요
      그리고 베트남 항공이 저렴하다보니 자주 이용할수 밖에 없으니 어쩌겠어요 이런 불편은 감수해야죠^^

이전버튼 1 이전버튼